여행s/해외여행

베트남 푸꾸옥 여행 - 뉴 월드 리조트 호텔 New World

by 근군s 2023. 12. 7.

목차

지난 11월에 베트남 푸꾸옥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희는 여행을 다녀오기 6개월 전부터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항공권 예약, 여행 코스, 그리고 가족을 위한 숙소까지 사전에 준비하고 예약했습니다.

총 4박 5일 일정에서 1~3일(2박)은 푸꾸옥 남부지방에 있는 뉴월드 리조트에 예약했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오픈하여 시설이 좋고 무엇보다 시크릿풀과 가든풀(인피니티 풀) 이 있어서 호캉스 목적도 있었습니다.

푸꾸옥 여행일정

총 5박 여행에서 1~3일 차는 남부지역, 3~5일 차는 북부지역, 중부지역, 쇼핑 을 하기위해 일정 계획했습니다.

아쉽게도 일정대로만 가면 모든 여행이 쉽겠지만, 저희 이번 여행에서도 많은 변수가 있어서 여행 내내 즐거웠습니다.

새벽 6시 20분쯤 착륙하여 입국심사를 하기 때문에 이른 시간부터 푸꾸옥 여행을 계획했습니다.

뉴 월드 리조트 호텔 위치

한국의 제주도라고 불리는 베트남 푸꾸옥 섬에 위치 한 뉴 월드 리조트 호텔은 거의 남부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푸꾸옥 공항에서 그랩을 호출하여 이동하는 시간은 약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예약 당시 남부지방에서 호캉스 + 혼똔섬 케이블카 & 수영 놀이시설을 즐길 목적으로 완전 남부 지방으로 아주 보람찬 풀 일정을 계획했지만 혼똔섬 케이블카 공사가 지연되는 너무 아쉽게 되었습니다.

베트남 푸꾸옥 혼똔섬 케이블카 점검 (2023년 12월까지)

2023년 11월에 베트남 푸꾸옥 섬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와중에.. 충격적인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9월까지 점검기간이였던 선월드 혼똔섬(혼똠섬) 케이블카 운영이, 10월까지로 연장되었다가, 지

e9e9-9999.tistory.com

뉴 월드에 도착

공항에서 입국심사를 마치고, 짐을 찾고 공항에서 빠져나왔습니다.

미인증 택시 호구사기가 걱정되어 그랩 앱을 통해 차량을 호출하고 잠시 기다리는 동안,  택시 호객하시는 분이 정말 많았습니다. 다 무시하고 호출한 그랩 기사님을 기다렸습니다. (우리 일행을 찾기 위해 사진으로 우리 맞냐고 채팅도 나누었습니다.) 한국에서는 몰랐는데 이곳 사람들은 영업할 때 카카오톡으로 친추를 요청합니다. 신기했습니다.

푸꾸옥 공항 & 그랩을 기다리는 중

겨우겨우 그랩 차량을 타고 예약했던 1 목적지 뉴 월드 리조트 호텔로 이동하고 있는동안 창 밖으로 보이는 시골풍경과 함께 야자수 나무를 보면서 정말 동아시아 (저는 더운 나라는 인식이 있습니다)에 도착했다는 사실이 이제야 실감이 납니다. 함께 온 가족들도 즐거워합니다.

7인승 그랩택시 차량이지만 짐(가방)때문에  좁아보입니다.

야자수 잎으로 지붕 덮은 푸꾸옥 뉴 월드 리포트 호텔이 드디어 보입니다.

한국에서 화면으로만 봐왔던 곳이라서 정말 첫 만남은 흥분했었습니다.

뉴 월드 리조트 호텔
    뉴 월드 리조트 호텔 입구 언덕 길
    뉴 월드 리포트 지도

뉴 월드 리조트 호텔 둘러보기

도착하면 그랩택시에 실려있는 짐을 내려주고 짐 표를 받습니다.

그리고 로비에서는 웰컴 티를 제공합니다.

월컴 티

저희는 얼리 체크인을 신청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방 짐을 맡기고 다음일정을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체크인 시간에 맞추어 다시 재방문하여 방을 배정받았습니다.

저희는 프리미엄 룸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그런지 체크 인 시간을 조금 앞당겨졌습니다.

버기 카

뉴 월드 리조트는 너무 넓고 크기 때문에 버기 차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첫날이라고 하면 운전자분이 뉴 월드 리조트 미니 투어처럼 살짝 돌아줍니다.

뉴 월드 안에서 버기 카를 이용하여 이동

프리미엄 룸

정말 넓고 깨끗하고 최고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그런 룸이었습니다.

2층 빌라 독채로 되어 있으며 방이 총 3개, 욕실 3개, 침대 4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실, 주방 각각 따로 되어 있습니다.

비쌌지만 정말 좋았습니다.

프리미엄 룸 848 호 정문

입구에서 보이는 넓은 다이닝룸

바로 옆에 있는 거실 (TV, 쇼파)

전용 시크릿 풀

시크릿풀 옆에 있는 작은 가든

취사 하려면 추가 비용을 내야 하는 주방

주방 바로 옆에 창고 (짐, 가방을 두면 됩니다)

1층 안방 및 안방 전용 욕실, 화장실, 세면대

1층 안방 입니다.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

2층 첫번째 방의 욕실, 화장실

더블 싱글침대 가 있는 2층 첫번째 방

2층 두번째 방 (1층 안방과 구조가 같습니다)

시크릿풀

빌라 가든 안에 전용 시크릿 수영장이 있습니다.  물을 맑고 투명합니다. 사진 뷰도 정말 좋습니다.

깊이는 1.2M로 제법 깊습니다. 어린아이가 있다면 물놀이 안전사고를 위해 보호자가 꼭 함께 있어야 합니다.

인피니티 풀

뉴 월드 리조트 호텔 바다 근처에는 넓은 인피니티 수영장이 있습니다.

넓어서 튜브 사용하기 좋기 때문에 시크릿풀보다 이곳에서 더 많이 즐긴 것 같습니다.

역시 수질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맑고 깨끗합니다. 수심은 1.2M입니다.

다이빙은 절대 금지입니다. 제가 다이빙하다가 앞니 깨지고 입술이 많이 찢어져서 여행 내내 고생했습니다. ㅠㅠ

인피니티 풀
    둘째아들
    바다가 바로 보이네요.

간단한 주점

주점 테이블

백조 튜브는 유료로 대여가능합니다.

30분에 2만 동이며 수량이 적어서 대기가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사진 속 구명튜브 있는 곳이 대여하는 곳입니다)

뉴 월드 리조트 호텔 해변

모래시계에 들어있을 것만 같은 아주 고은 모래로 되어 있는 해변이 인피니피 풀 바로 앞에 있습니다.

정말 모래가 작고 곱습니다, 바닷물은 서해정도로 맑지는 않습니다.

뉴월드 앞 해변

사랑 놀이중인 아들과 따님

해변에 설치된 그네 (생각보다 높아서 무서워요)

맑지 않는 푸꾸옥 바닷물

정말 고운 모래

기타 이것저것

드론 날리기

아이들이 인피니티 풀에 가고 혼자 잠깐 있을 때 가져온 에어고 미니2 드론을 날려봤습니다.

시크릿풀에서 드론 날리지 마세요. (물에 빠졌어요.ㅠㅠ)

날씨가 좋아서 미니드론 날리기도 좋습니다.

자전거 타기

조식 식당 옆에 자전거 대여소가 있습니다.

조식 후 자전거를 빌려서 뉴 월드 리조트 호텔을 구경 다닐 수 있습니다.

날씨가 더운 날이라서 아침에 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추격전을 펼치고 있는 일행

뉴월드 이곳저곳

조식을 먹는 식당

풀빌라 뒷문

뉴 월드  로비에서 보는 썬셋